개인정보 처리방침
㈜메디에이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질병예측분석 고객관리포털 서비스(이하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이 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변경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공지사항(또는 서면, 이메일, 전화, SMS, 모바일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달리하여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질병예측분석 고객관리포털 서비스 제공
목적 | 필수항목 | 선택항목 | 보유기간 |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용자 식별,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 | 이름, 소속, 소속기관 아이디(사번)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회원 탈퇴 시까지 |
문의대응 및 이벤트 참여, 구매고객 혜택 전달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
2. 이용자의 고객 관리
목적 | 필수항목 | 선택항목 | 보유기간 |
“서비스” 회원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식별, 건강 데이터 분석 결과 보고서 관리, 보험 보장분석 상담 |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고객 건강 데이터 분석 결과 보고서 | | 3개월 또는 고객 요청 시까지 |
3. 개인정보 수집방법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본인인증을 통하여 타 사이트로부터 불러와 등록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서비스” 회원]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한 정보는 약관 동의 시점부터 회원 탈퇴 후 3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보존합니다.
∙ 보존항목: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 보존근거: 서비스 이용기록 확인(부정가입 및 이용방지)를 위한 본인식별
∙ 보존기한: 회원 탈퇴 후 3개월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유 항목 | 보유 기간 | 관련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금융거래법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서비스 이용기록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회원의 고객]
회원이 “서비스”의 고객관리 서비스 기능에 등록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3개월 경과 후 파기하며, 개인정보 제3자제공 동의 철회, 개인정보 삭제 또는 파기 요청 시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또는 고객의 동의를 받은 기간 보유기간의 경과) 되는 경우, 보유기간의 경과,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개인정보를 파기할 경우 아래와 같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완전파기(소각∙파쇄 등)
∙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제3자(타인, 타기업 혹은 기관 등) 에게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한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은 자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로부터 고객 관련 업무의 처리를 위탁 받은 업무의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일부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공지사항(또는 서면, 이메일, 전화, SMS, 모바일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 위탁업무의 내용 | 연락처 |
휴먼스온㈜ | 카카오알림톡 및 문자메세지 발송 업무 | 02-538-3776 |
㈜헥토데이터 | 신용정보주체의 인증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중계하는 업무
API 서비스 품질향상 및 업무 대응을 위해 신용정보주체 인증 정보를 통한 요청/응답 데이터 저장 업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을 처리 | 02-6953-0257 |
클라우드 활용 업체명 | 지역 |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
Amazon Web Services, Inc. (https://aws.amazon.com/
compliance/contact/) | 서울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된 정보는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며,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보관됩니다. |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특정 서비스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참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제3자 서비스 제공자들의 어플리케이션 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서비스와 제3자의 서비스가 연계되어 제공될 경우,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3자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를 얻은 후에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자의 서비스 또한 적법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를 얻은 후에 한정된 범위에서만 당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특정서비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3자의 서비스와 연계되어 제공되는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는 서비스 제공 전 각각의 제공받는자에 따라 제3자 연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시점에서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을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는 개인정보 제공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제공받는자 | 한화금융서비스,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SK플래닛, SK C&C, 프라임에셋, GA코리아, 인카금융서비스, 베스트금융서비스, 에인스금융서비스, 글로벌금융판매, 지금융코리아 |
이용목적 | 전화, 문자, 자체 어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한 보험 상품 판매 및 마케팅 이벤트 안내 |
제공정보 | 성명, 휴대폰번호, 분석결과(생체나이, 질병 및 암 발생 위험도, 사망위험도) |
보유기간 |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보유기간 경과 시 까지 |
※ 제공받는자는 회사와 제공받는자 사이의 서비스 연계 계약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수정하거나 탈퇴(이용등록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마케팅 목적의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 후 ‘프로필 수정’’ 화면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 입력 폼을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대표전화(02-555-6438)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처리위탁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을 한 경우에는 정정, 탈퇴(이용등록 해지), 마케팅 동의 철회의 처리결과를 수탁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 및 점검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상대로 하여 마케팅 및 고객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나.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한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 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라.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책임자: 이건웅
- 직 책: 대표이사
- 전화번호: 02-555-6438
- 이메일: info@mediage.co.kr
나.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담당자: 메디에이지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전화번호: 02-555-6438
- 이메일: info@mediage.co.kr
제9조. 개인정보 관련 고충사항의 처리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02-3480-2000)
라.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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